본문 바로가기
2023년 새로운 시작 :)/2023_꼭 알아야할 정보

이야기모바일 셀프개통 솔직 후기, 자급제 폰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으로 개통 후기) SKT->LG U+

by 달달한 날 2023. 7. 27.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저는 알뜰 요금제를 쓰고 있던 와중에 다시 알뜰요금제로 번호이동을 하면서 겪게 되는 과정과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어떤 상황이었냐면요.

이야기모바일 SKT 망 쓰고 있었음 (자급제 폰)

-> 이야기 모바일의 LG U+로 갈아타고 싶음(3개월이 지나지 않은 시점임.)

 

** 왜 굳이 또 이야기 모바일?

-> 다른 회사는 고객센터 연결이 엄청 안 된다는 후기를 봤는데 , 이야기 모바일을 한 달 쓰는 동안에 고객센터 연결은 바로바로 돼서 이 부분 때문에 다시 이야기 모바일로 했죠.. 진짜 불친절해요. 그렇지만 아예 연결이 안 되는 것보단 낫지 싶어서 했는데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은 개통 고객센터는 따로 있는데 여긴 연결이 엄청 안 되었다는 점....

다시 돌아와서 이야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번호이동 신청을 하고 유심까지 받은 상황이에요.

이야기 모바일에서 이야기 모바일로 갈아타도 SK에서 LG 이런 식으로 넘어가면, 유심칩을 다시 신청하고 번호이동도 다시 해야 해요. 

근데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3개월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번호이동 가입을 하려고 하면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을 해야 한다는 안내문이 나온다고 해요. 근데 저는 그런 거 없이 그냥 유심칩까지 택배로 잘 받았단 말이죠?

그리고 유심칩과 같이 동봉된 안내지에 따라서 QR코드로 개통을 진행했어요.

이야기 모바일 셀프개통 후기
이야기 모바일 셀프개통 후기

 

개통 과정은 예전 처음에 개통했을 때를 생각하면 어렵지 않았어요. 하라는 대로만 하면 되거든요. 

이번에도 핸드폰으로  QR코드를 통해 진행하는 동안 막힘없이 되나 싶었는데 갑자기

3개월 전에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어쩌고저쩌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면서 개통 전 취소가 된 거예요!!

일단 저녁 8시였으니, 다음날 다시 진행해 봤어요.

 

다음 날

개통 전 취소가 되었다고 이야기 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무슨 말을 하는지 못 알아듣겠다면서 엄청 퉁명스러운 상담사를 만났어요. 제가 여기 전화하면 그때마다 모든 분들이 다 불친절하셨어요....결론은 자기도 모르겠으니 개통 및 가입상담 번호를 알려주고 거기에 전화하라 이거였어요.

개통 및 가입상담 번호는 1670-4811 이거에요. (23년 7월 기준)

여기는 정말 연결이 안되어서 5번 정도 해야 연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다행히 이 번호로 연결되는 상담사분은 정말 친절하시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이미 다 찾아보고 해본 상태여서 제한기간이내에 번호이동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작성하고 아침 9시에 이메일로 보내놓은 상태였고, 보내자 마자 바로 답변이 왔어요. 답변은 해제되었으니 통신사로 문의하라고 답변이와요. 

신청서 양식은 고객센터에 연결하면 보내주시거나 인터넷에 서핑해보시면 있어요 제가 쓴 양식을 첨부해 드릴게요.

아래에 양식에 내용을 채워서 rnp@ktoa.or.kr 여기로 보내면 바로 답변이 오고, 수정해야할 사항도 바로바로 보내주세요. 답변 엄청 빨라요 걱정마세요!!

 

1.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HWP).hwp
0.03MB

 

 

저는 이미 답변을 받은 상태여서 고객센터 연결되자마자 말씀드렸더니, 개통 대기라는 문자가 오면 유심칩 끼고 재부팅 하라고 하드라고요.

 

결론은 3개월 이전 알뜰 요금제를 변경하시려면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 이동 신청서를 써서 rnp@ktoa.or.kr 로 보낸 후에 답변을 받으면 고객센터에 전화 연결이 되어야만 개통이 돼요. 셀프는 안돼요...

왜 알뜰요금제가 별로인지 이제 알겠어요. 그치만 프로모션을 받으면 너무 저렴해서 안쓸 수 가 없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